2-9-2014
463. 영적 습관 만들기(2); VIP명단 만들기
‘영적 습관’ 만들기로 정기적인 “경건의 시간” 갖기와 “묵상의 시간”을 갖는 것입니다. ‘경건의 시간’과 ‘묵상 시간’과 무슨 차이가 있는지 의아해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경건의 시간’은 매일 규칙적으로 성경 본문을 가지고 큐티하는 것을 말하고, 묵상은 주일 설교 말씀이나 경건의 시간(큐티)을 통하여 얻은 동일한 말씀을 가지고 매일 혹은 일주일 동안 반복하며 되새김질하는 것입니다. 묵상의 재료로 주일 설교 말씀을 반복 묵상하는 것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우리 교회에게 주신 말씀이라고 믿고 그 말씀을 반복 묵상하면서 삶에 적용할 때 주님이 이끄시는 삶을 풍성하게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그 다음으로 영적 습관으로는 ‘VIP명단 만들기’입니다. 주일 예배, 목장 모임들을 비롯한 교회 모임들, 봉사하는 일을 하는 것까지는 잘하고 계십니다. 그러나 그것도 오래 하다보면 지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일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직 하나님의 자녀가 되지 않은 분들(VIP)에 대한 관심을 갖고 그 분들이 주님의 사랑을 깨닫도록 해달라고 ‘구하고,’ 하나님에 대하여 알지 못하는 것을 깨닫도록 ‘찾고,’ 그 분들의 필요를 놓고 ‘두드리는’ 기도를 하는 것입니다. 나 때문에 한 영혼이 주님 앞으로 돌아오는 것을 경험하는 것은 그 어느 기쁨과 비교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목원들은 그 분들을 목장에 초대하고, 목자는 예수영접과 생명의 삶 공부를 비롯한 저희교회 필수 삶공부에 인도하고, 담임목사는 그 분들에게 예수 영접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목장에서 섬김과 봉사를 통하여 양육합니다. 그래서 전도는 함께 하는 것입니다.
영적 습관 중 하나는 ‘VIP명단을 만드는 것’입니다. VIP 숫자가 교회의 영적 재산의 기준으로 삼도록 해야합니다. 일단 복음을 적극적으로 거부하는 5명의 VIP명단과 거부는 하지 않지만, 아직도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지 않은 5명을 구분하여 명단을 확보한 후 그 분들을 위하여 기도하기 시작합니다.
구하고, 찾고, 두드리는 기도를 합니다. 전도는 우리가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기도하면 우리의 섬김과 관심을 통하여는 전도하게 하시는 성령님의 일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기도에 집중해야 합니다. 한 사람의 인생에게 천국을 알게 하는 것은 인간의 능력을 뛰어넘는 사건입니다. 기도하면 사랑을 베풀고 섬기면서 마음을 열도록 합니다. 이러한 영적 충만한 일들을 경험하기 위해서는 먼저 VIP명단을 각 개인적으로 혹은 목장별로 확보하는 일로부터 시작됩니다. P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