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다니엘 금식기도 6일-다시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 - 중보기도 - 루이빌새한장로교회

조회 수 165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때로 우리는 우리 영적인 삶을 새롭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금식이 이것을 돕습니다. 금식은 우리 몸을 깨끗이 청소해 주면서, 동시에  하나님과의 영적 교통을 돕기 때문입니다. 세상 음식이 아닌 하나님께 배고파 하는 사람을 이시대에 일으키고 계십니다. 그들은 일주일에 한 번 듣는 주일 설교 말씀만으로는 만족할 수 없는 사람들입니다. 무언가에 미치도록 배 고픈 사람은 필사적이 됩니다.

수레바퀴가 돌아가듯, 틀에 박힌 일상은 우리를 자신도 모르게,  둔감하게 만들고, 무미건조하게 만들곤 합니다. 그런데 주님과의 관계도 마찬가지인 것같습니다. 우리가 성령님께 민감하려고 깨어 있지 않으면, 우리의 찬양, 예배, 헌신, 말씀 이 모든 것들은 무미건조한 일상이 되어 버리고 맙니다. 신자로서, 매주 예배 드리고, 기도하고, 말씀을 읽을 뿐, 어떤 열정이나 기쁨도 없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가 그저 반복되는 무미건조한 일상이 되어버리고 말 때, 우리는 매너리즘에 빠지고, 첫 사랑의 마음을 잃어버리고 맙니다. 우리가 주님을 사랑하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여전히 사랑하는데도, 신선함, 열정, 성령님께 민감함, 그리고 무엇이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지를, 우리는 일상의 바쁘고 분주함 속에서 잃어버린 것입니다.

때로, 국을 한 솥 끓여 놓고, 그 것을 삼 사일 내내 먹다 보면, 아이들이 저녁 식탁에 앉아 불평하는 소리를 듣습니다. 또 미역국이야?

만약 우리와의 교제에 배고프신 하나님께 우리가 날마다 반복되는 종교적 일상으로만 나아간다면 하나님께서도 이렇게 우리에게 한 숨 쉬시며 말씀하지 않으실까요? “, 종교냐…?”

그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신 말씀입니다. 내가 가령 주려도, 너희에게 이르지 않을 것은 세계와 거기 충만한 것이 다 내 것임이로다”(시편 50:12). 이세상의 모든 것이 주님의 것입니다. 주님은  판에 박힌 습관처럼 주님 앞에, 아무 마음 없이 나아가는 것을 기뻐 받지 않으십니다. 진심으로 주님께서 즐겨 드시고, 만족하시는 음식은, 우리의 전 마음으로 드리는 예배입니다. 그것이 주님이 열망하시는 것이며, 또 마땅히 받으셔야 할 예배입니다. 그냥 아무 의미없이 매 주일마다 교회에 가서 드리는 예배보다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을 주님이 더 기뻐하신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금식해야 하는 것입니다. 금식은 여러분의 영을 다시 새롭게 해줍니다. 금식 훈련은 이 세상의 판에 박힌 일상에서부터 여러분을 나오게 해 줍니다. 금식은 예배와 마찬가지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의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산제사로 드리기 때문입니다(로마서12:1).

금식 훈련은 우리를 겸손하게 해주며, 하나님 없이는 살 수 없는 존재임을 다시 깨닫게 해주고, 무엇보다 주님과의 첫사랑을 회복시켜 줍니다. 바로 이것이 주님과 더 깊은 관계로 내려가는 뿌리인 것입니다.

우리의 영광스러운 왕은 주님께 무심하고 무관심한 예배자들에게는 결코 자신을 보여 주시지 않으십니다. 그러나, 우리가 마땅이 주님께서 받으셔야 할 예배를 드리기 위해서, 우리 자신을 드리기 시작할 때, 주님은 우리가 결코 알지 못했던 주님의 또 다른 모습을 보여 주십니다. 주님은 주님이 어떠한 분이신지 주님의 비밀과, 주님의 계획과 우리를 향하신 주님의 열망을 나누어 주시기 시작합니다. 우리가 주님이 마땅히 받으셔야 할 예배를 드릴 때, 주님은 더욱 더 분명하고, 크고 장엄하게 임하십니다.

만약 여러분이 하나님을 향해 진정으로 배고파진다면, 관습이나, 판에 박힌 종교적 절차를 밀쳐내 버리고 말 것입니다. 그리고 이 배고픔에서 떠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금식 할 때,  응답받는 하나님의 약속보다  세상을 향한 식욕이나 환경적 요소에 더 집중하게 만드는 원수 마귀를 여러분의 삶 속에 허락하지 마십시오.

금식 제 6일 기억할 것

  • 묵상의 시간과 하나님 음성 듣는 시간을 조금 더 늘려 보십시오.

  • 여러분의 감각(후각, 촉각, 청각)이 점점 더 예민해져 갈 것입니다.

  • 체중 감량과 해독 작용(detoxification)이 계속 될 것입니다.

생각하며 적어보기

  • 금식하면서, 하나님과 더 가까이 가는 경험을 하고 있습니까?

  • 금식을 하면서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계시하시고 알려주시는 일들은 무엇입니까?

기도 포커스 : 중독으로부터의 해방

만약 여러분이 어떤 중독에 노예로 묶여 있다면, 주님과의 충만한 관계의 축복을 누리지 못합니다. 포르노나 성적 중독, 알코올이나 마약중독, 니코틴 중독, 비만, 항우울제 중독, 수면제 중독, 탐식의 중독, 인터넷 중독, 게임중독, 이 모든 중독들은 금식의 훈련을 통해 그 결박이 풀려져 나갑니다. 만약 여러분의 삶 속에 어떤 중독의 증상이 있다면, 주님의 은혜를 구하시고, 그 쇠사슬로부터 풀어 달라고 간구하십시오. 만약 여러분의 가족들 중에 이런 중독 때문에 고통당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위해서 기도하십시오.

 

그러므로 아들이 너희를 자유케 하면, 참으로 자유케 되리라” (요한 복음 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