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다니엘 금식기도 3일-포기 지점 통과 - 중보기도 - 루이빌새한장로교회

조회 수 165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식은 사실은 내가 육신적으로 배고팠던 것보다, 영적으로 더 배고팠음을 깨닫게 해줍니다. 그리고 당신이 하나님을 향해 배고파 할 때, 하나님은 채워 주십니다. 예수님은 당신이 아무 기적도 행할 수 없었던 도시들은 그냥 지나쳐 가셨습니다. 왜냐하면 그 곳에는 아무도 하나님을 향해 배고파하는 사람들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왜 오늘 날,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금식을 간과할까요? 금식은 우리 안에 있는 위장 대왕 “King Stomach”을 십자가에 처형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에덴 동산에서 왜 아담과 하와가 타락했습니까? 그들의 위장 대왕에게 굴복하고, 선악과를 먹었기때문 아닙니까? ‘사람의 마음으로 가는 길은 배(위장)을 거쳐 간다. The way to a man’s heart is through his stomach’ 이라고 사람들은 말하곤 합니다. 사실, 사람뿐 아니라, 악마도 이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교활한 뱀이 하와로 하여금 선악과를 따먹도록 유혹했을 때, 뱀은 선악과를 따 먹어도 정녕 죽지 않을 것이라고 안심시켰습니다. 그래서 여자가 그 나무의 열매를 보니, 먹음직도 하고여자가 그 열매를 따서 먹고, 함께 있는 남편에게도 주니, 그도 그것을 먹었다(3:6).’ 그리고 그 한 번의 식사로, 아담과 하와는 서늘한 에덴 동산에서 즐기던 하나님과의 임재를 떠나, 오히려 두려워하며 하나님을 피해 숨었습니다. 그들은 단순히 열매를 먹은 것이 아니라,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먹어 버렸습니다.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뜻, 하나님의 공급하심, 하나님의 계획과 그분의 임재 이 모든 것들을 탕진해 버렸습니다. 그들의 배는 잠시 동안 만족했지만, 그들의 식욕에 대한 결과를 우리는 지금까지 고통 받고 있습니다. 우리가 소돔과 고모라의 죄에 대해서 말할 때, 보통은 동성연애에 대해서만 포커스를 맞춥니다. 그러나, 성경은 소돔과 고모라의 죄가 교만과 양식이 많아서 배부르고 한가하여 평안히 살면서도 가난하고 못사는 사람들을 못 본척 한 죄(에스겔 16:49)라고 지적합니다. 어제 우리가 말한 그리스도의 세 가지 습관을 여기서는 살펴 볼 수가 없습니다. 그들이 교만했다는 것은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고, 기도하지 않았다는 것이고, 배부르고 한가햇다는 것은 그들이 금식하지 않았다는 것이고, 가난한 자들을 못 본척 했다는 것은 그들이 구제의 삶을 살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결국 그들은 하나님을 섬긴 것이 아니라 위장 대왕께 충성한 것입니다.

금식 셋 째날입니다. 여러분은 지금 마악 어쩌면 제일 힘든 지점을 통과하고 있습니다. 포기하지 마십시오. 계속 배고프십시오.

예수님이 사마리아 우물가의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듯이, 하나님의 뜻을 알고, 그 뜻을 행하고자, 자기 자신을 드릴 때, 어떤 맛난 케익이나 스테이크와는 비교되지 않는 배부름이 있습니다.

셋 째 날 할일

-하나님께로부터 격려 받도록 기도하십시오.

-셋째 날이 제일 힘이 듭니다.

-체중이 줄기 시작합니다.

생각해 보기

-인내심에 대하여 성령님이 무엇을 보여 주십니까?

-하나님 만이 이루실 수 있는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기도 포커스 : Direction, Guidance, Dreams, and Vision.

당신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안내와 방향를 구하십시오. 바울의 인생도 그렇게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아그립바 임금님, 나는 하늘로부터 받은 환상을 거역하지 않고, ---- 전하였습니다”( 26:19).

주님께서 나에게 대답하셨다. “너는 이 묵시를 기록하여라. 판에 똑똑히 새겨서, 누구든지 달려가면서 읽을 수 있게 하여라. 이 묵시는, 정한 때가 되어야 이루어진다. 끝이 곧 온다는 것을 말하고있다. 이것은 공연한 말이 아니니, 비록 더디더라도 그 때를 기다려라. 반드시 오고야 만다. 늦어지지 않을 것이다”(하박국 2:2-3).

우리가 걷는 길이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길이면, 우리의 발걸음을 주님께서 지켜주시고, 어쩌다 비틀거려도 주님께서 우리의 손을 잡아 주시니, 넘어지지 않는다”(시편 37:23-24).

비젼의 여섯 가지 단계를 기억해 봅시다.

  1. 생각하다 하나님께서 비젼을 주시다.

  2. 잡다 - 비젼에 대해서 흥분하고, 열정을 갖다.

  3. 사다 비젼을 이루기 위해 치루어야 할 댓가를 지불하다.

  4. 추구하다 - 모든 사람이 당신이 그 꿈을 추구하고 있음을 알게 하다.

  5. 갖다 -그 꿈이 이루어져서 기뻐하다.

  6. 가르치다 - 다음 세대에게 계승하다.